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육군 동원참모부 예비군지휘관 지휘능력개발과정 진행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육군 동원참모부 예비군지휘관 지휘능력개발과정 진행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1-09-29 조회 1580
첨부 jpeg 예비군지휘관 지휘능력개발과정 개강식 사진(온라인).jpeg
이전 다음
건양대, 육군 동원참모부 예비군지휘관 지휘능력개발과정 진행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평생교육원(원장 이시우)은 7일 온라인을 통해 예비군지휘관들을 대상으로 하는 ’예비군지휘관 지휘능력개발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육군본부 동원참모부에서 지원하는 위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예비전력을 책임 지고 있는 전국 예비군지휘관 200명을 대상으로 전문지식 및 지휘능력 배양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예비군지휘관 지휘능력개발‘ 과정은 7일부터 9일까지 3일에 걸쳐 예비전력분야 및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강의가 진행된다. 이시우 평생교육원장은 “건양대는 각급 예비군지휘관의 전문지식 함양과 지휘능력 배양에 일조하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예비전력분야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만큼 향후 예비전력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06년부터 육군본부 동원참모부와 함께 예비전력분야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교육이수자가 4000여명에 달한다. 또한 ‘육군본부’ 뿐만 아니라 국가보훈처, 보건복지부 등 다수의 정부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고급정보화정책과정, 시니어인턴쉽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